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종로] 서울 종로 청계천 데이트 코스 추천 쏘스-123젤라또-갈릭보이

by sooom 2026. 6. 28.
반응형

 

요즘 날씨도 좋아서 청계천으로 많이 나들이 가시죠?

청계천으로 데이트 가기 전에 간단히 포장해서 갈만한 가게 추천드릴게요

 

쏘스-123젤라또-갈릭보이

소개해드립니다.

 

참고로 세개 가게 모두 근처여서 

접근성 면에서 굳 입니다

쏘스

 

쏘스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209-4

 

쏘스는 다양한 소스의 타코야끼를 파는 타코야끼 전문접입니다.

 

OPEN 12:00

CLOSE 22:00

매주 화요일 휴무

 

힙함이 물씬 풍겨지는데요

주말에 점심때 갔는데 가게에 저희말고 1팀만 있었습니다

 

저희는 오리지널과 명란마요 타코야끼, 생맥주 주문했습니다.

 

카드결제하고 핸드폰번호 입력하면

음식이 완료되었다고 카톡알림으로 옵니다

01

가게가 작아보였는데 2층에서 간단히 드시고 갈수있어요

사실 포장을 해서 청계천에서 먹을 생각이었지만

덥고 배고픔 이슈로 가게에서 먹었습니다.

 

의자가 있긴하지만 스탠딩이라고 보시면 돼요

 

 

음식이 나왔습니다 위에가 명란마요 아래가 오리지널! 그리고 생맥주입니다.

뻥튀기도 같이 나와서 신기했습니다

 

반죽이 독특하죠? 검은색 반죽이고 쫄깃쫄깃해요

문어도 잘 들어있었어요

 

※ 나오자마자 먹으면 엄청엄청 뜨거우니 입천장 조심조심

 

<맛평가>

 

오리지널은 제 기준 짰습니다.

간장베이스 소스였고 단짠단짠

같이 간 남자친구는 명란마요보다 이게 더 맛있다고 했습니다

 

명란마요는 생각보다 안짰고

흔히 아는 명란마요맛인데 자기주장이 세지않아

명란마요 처음입문하시는 분들도 호불호 없이 드시기 좋으실것같습니다

저는 오리지널보다 이게 더 맛있었어요

 

충분히 색다른 타코야끼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123젤라또 광장시장점

 

위치 : 서울 종로구 동호로 403-4 1,2층

 

매일 10:00~22:00

 

쏘스 근처에 바로 123젤라또가 있어서 왔습니다

123젤라또는 한남동에서 이미 핫한걸로 알고있는데

궁금해서 광장시장점으로 도전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꽤나 있었어요

 

 

메뉴판은 이렇게!

날이 더워서 컵으로 시켰고 컵은 사이작 미디움, 라지가 있었는데

라지라고해서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라지는 2가지 맛 선택 가능

 

저희는 피스타치오랑 딸기로 주문했습니다

주문하면 바로바로 퍼주는 방식

 

 

짜잔

 

<맛평가>

피스타치오랑 딸기 둘다 맛있었습니다

 

피스타치오는 베라의 피스타치오보다 원물에 가까운 맛이었고 고소 달달

딸기는 상큼달달 인위적인 딸기맛이 아니여서 더 좋았습니다

젤라또 답게 쫀득쫀득하고 더위를 식혀주는 맛이었습니다.

 

갈릭보이 광장시장점

 

천하제빵에도 나왔던 갈릭보이도 광장시장에 있더라구요?

 

갈릭보이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88

 

매일 10:00~19:30

 

주말 2~3시 기준 살짝 웨이팅이 있었지만

금방금방 빠져요 

 

계속해서 빵 굽고 계시는 중

 

오리지널 3900원

소프트크림 5100원 (크림치즈 있음)

트러플 크림 5300원

햄치즈 6800원

치즈 6200원

크럼블 4500원 (겉이 소보루 같은 느낌)

 

저희는 오리지널과 소프트크림으로 샀습니다

 

근데 치즈를 많이 사시는 듯?

 

이게 오리지널이고

이게 소프트크림입니다. 크림치즈라고 보시면 됩니다

더워서 녹아버렸..

 

<맛평가>

 

보기와 다르게 쫄깃쫄깃한 식감을 자랑하고

꽤 묵직한느낌이예요!

 

소프트크림보다는 오리지널이 맛있었고

마늘빵 답게 달달한 마늘소스가 듬뿍 들어있었습니다

 

한번 먹어보시는 거 추천

 

마지막으로 여름감성 제대로인 청계천 사진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청계천 가시기 전에 어떤 음식을 포장해가면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